티스토리 뷰

건강 관리

방탄커피 알아보기

♠♤♠♤ 2020. 11. 18. 14:13

 

간헐적 단식, 키토제닉(저탄고지) 다이어트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방탄커피를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었던 방탄커피에 대해 알려드리고 어떻게 섭취하면 좋은지 소개해 드려 볼게요.

 

방탄커피(Bulletproff Coffee)

방탄커피는 주로 코코넛에서 추출되는 MCT 오일과 버터를 넣어 만든 고지방 커피로 키토제닉 다이어트 시 포만감과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방탄커피 만드는 방법

방탄커피를 만드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블랙 커피 1잔, MCT 오일 1티스푼, 버터 1숟가락을 블렌더에 20초에서 30초 동안 돌려주시면 됩니다. 계속 돌리시다 보면 크리미한 라떼와 같은 비주얼이 나오고 묵직하면서 고소한 맛이 납니다. MCT 오일은 기호에 맞게 천천히 2숟가락까지 늘리셔도 괜찮다고 해요. 저는 1숟가락을 넣으니 딱 맞는 거 같았어요. 혹시 이해가 잘 안 되시면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MCT 오일 효능

방탄커피의 주요 재료인 MCT 오일은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키톤의 수치를 높여주어 신체가 지방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태우도록 도와줍니다.

 

방탄커피 섭취 방법

우선 적은 양의 MCT 오일과 버터로 만든 방탄커피를 아침 대신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방탄커피에 적응을 하시면서 MCT오일과 버터의 양을 늘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점심과 저녁은 일반 식단도 괜찮지만 가능하다면 저탄고지 식단으로 드셔 주시면 더 도움이 됩니다.

방탄커피에 넣으면 안 되는 것들

방탄커피의 효과를 최대화하기 위해 넣으면 안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우유, 두유, 마가린, 설탕, 다른 종류의 오일 등을 넣으시게 되면 방탄커피의 목적과 거리가 멀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위에 말씀드린 정해진 재료만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방탄커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MCT(코코넛) 오일이니 MCT 오일을 선택하실 때 좋은 퀄리티의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방탄커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제가 한창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할 때 필수로 챙겨 먹었던 아침 대용 음식으로 저탄고지 식단을 유지하면서 원하는 체중을 만드는데 굉장히 큰 도움이 됐었습니다. 물론 건강하고 올바른 키토제닉 식단이 받쳐주어야 방탄커피의 효과를 더 극대화할 수 있으니 방탄커피를 드시면서 저탄고지 식단에 계속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020/10/19 - [건강 관리] - 간헐적 단식 18:6 원리와 방법

2020/11/06 - [건강 관리] -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5가지 소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