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본적으로 모든 음식에는 칼로리가 있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살을 빼주는 음식은 없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구분하자면 포만감을 주면서 다이어트로 인해 부족해진 영양소를 풍부하게 공급해 줄 수 있는 음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 5년간 20kg을 감량하고 그 몸무게를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됐었던 음식 5가지를 소개해 드려 볼게요.

 

 

오트밀

다이어트할 때 탄수화물 선택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드리는 탄수화물은 바로 오트밀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백미, 고구마, 감자에 비해 단백질도 높은 편이라 근육 운동을 통해 부족해진 단백질 보충에도 효과적입니다. 저지방 우유나 아몬드 우유에 섞어서 냉동 과일을 얹어 먹거나 누룽지처럼 물에 끓이신 후 야채랑 먹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몬드 우유

제가 우유를 좋아해서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우유를 포기할 수 없었는데요. 일반 우유는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고 지방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몬드 우유는 일반 우유에 비해 칼로리가 3분의 1이며 유당 소화를 못 하시는 분들도 간편하게 드실 수 있기 때문에 우유 대체용 또는 간식으로 드시기에 아주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방울토마토

개인적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5가지 중 가장 추천드리는 음식이 바로 이 방울토마토입니다. 비타민, 식이섬유 등 풍부한 영양소는 물론 많은 양의 수분을 담고 있기 때문에 포만감도 제공해 줍니다. 대부분의 과일은 탄수화물 비율이 높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모든 과일을 방울토마토로 대체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계란

다이어트를 하시게 되면 당연히 운동하는 횟수도 늘어나기 때문에 단백질 보충이 더욱 중요해지는데요. 맛도 좋고 단백질/지방 비율도 훌륭한 계란이 단백질 보충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닭가슴살도 물론 좋지만 요리하기가 번거롭고 지방 함량이 낮아서 저는 개인적으로 닭가슴슬보다는 계란을 추천해 드립니다.

 

견과류

마지막으로 다이어트에 있어서 견과류 섭취는 필수입니다. 아몬드, 땅콩, 브라질넛, 마카다미아, 피스타치오, 호두 등 가리지 마시고 하루에 충분한 양의 견과류를 드시길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충분한 지방을 섭취하기 위해 평소에 매일 100g 이상의 아몬드를 먹고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불포화지방이 풍부한 견과류를 부지런히 섭취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제가 20kg을 감량하고 적정 몸무게를 5년 넘게 유지할 수 있었던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가공 식품을 최대한 줄이면서 오트밀, 아몬드 우유, 방울토마토, 계란, 견과류를 평소 식단에 추가하셔서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